![]() |
▲ 사진 : 네이버웹툰 |
네이버웹툰이 웹툰 IP 기반의 OTT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라인업에는 코믹, 액션, 로맨스,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와 소재의 콘텐츠가 포함됐다.
가장 먼저, 웹툰 ‘백수세끼’(글/그림 치즈)가 라인업의 첫 주자로 나섰다. 지난 10일 티빙(TVING)을 통해 공개된 드라마 ‘백수세끼’는 이별 후에도 밥은 잘 넘어가는 백수 재호의 희로애락을 그린다.
음식을 매개로 2030세대들의 현실을 담아냈으며, 배우 하석진, 고원희, 임현주가 출연한다. 플레이리스트와 스튜디오N이 공동 제작한 드라마 ‘백수세끼’는 오는 17일 네이버 나우(NOW.)&네이버TV에서도 공개된다.
이어 오는 2022년 1월에는 웹툰 ‘내과 박원장’(글/그림 장봉수)이 티빙 오리지널로 단독 공개된다. ‘내과 박원장’은 진정한 의사를 꿈꿨으나 파리 날리는 진료실에서 의술과 상술 사이를 고민하는 박원장의 적자탈출 생존기를 그린다.
웹툰은 지난 10월 네이버웹툰에서 첫 정식 연재를 시작했으며, 연재 시작과 동시 영상화가 확정됐다. 특히, 웹툰의 원작자인 장봉수 작가가 19년차 현직 의사이라는 점 또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글/그림 주동근)과 ‘안나라수마나라’(글/그림 하일권)는 내년 넷플릭스 시리즈로 만나볼 수 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의 사투를 그린 작품으로 내년 1월 공개 예정이다. ‘안나라수마나라’는 너무 일찍 어른이 된 소녀 윤아이와 어른이지만 아이로 남은 마술사 리을의 이야기를 다뤘다.
글로벌 누적 조회 수 34억뷰를 기록한 웹툰 ‘유미의 세포들’(글/그림 이동건)도 다시 한번 드라마로 즐길 수 있다. ‘유미의 세포들’은 30대 직장인 '유미'의 일상과 연애 이야기를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지난 9월 동명의 티빙 오리지널로 공개된 시즌1을 이어 시즌2 또한 2022년 상반기에 공개된다.
웹툰 ‘방과 후 전쟁활동’(글/그림 하일권)도 내년 티빙 오리지널로 단독 공개된다. ‘방과 후 전쟁활동’은 수능을 앞둔 학생들이 가산점을 얻기 위해 징병이 돼 미확인 물체와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2013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웹툰에서 보여준 SF스릴러가 영상 작품으로 재탄생될 예정이다.
이외 웹툰 ‘모럴센스’(글/그림 겨울), ‘사냥개들’(글/그림 정찬), 웹소설 ‘키스 식스 센스’(갓녀) 등이 추후 넷플릭스 등 다양한 OTT 플랫폼을 통해 영상 콘텐츠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영상 콘텐츠로 공개 예정인 네이버웹툰 원작은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모바일 웹, 앱(APP), PC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