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2021 롤드컵' 기념 e스포츠 팬들을 위한 음악 콘텐츠 선보여

노유정 기자 / 기사승인 : 2021-09-30 17:12:47
  • -
  • +
  • 인쇄
▲ [사진: 글로벌 마이크로사이트 ]

 

스포티파이(Spotify)가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2021 LoL World Championship; 이하 2021 롤드컵)’을 기념해 e스포츠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음악 관련 콘텐츠를 선보인다.

 

스포티파이는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와 협업하여 이번 ‘2021 롤드컵’ 주제곡인  미국 록 밴드 파리스(PVRIS)의 ‘번 잇 올 다운(Burn It All Down)’을 중심으로, 전 세계 음악팬과  e스포츠 팬들을 위한 인터랙티브 마이크로사이트를 런칭했다고 30일 밝혔다.

 

마이크로 사이트에서는 주제곡의 제작 과정, 비하인드 스토리 등과 함께 한국 팀 ‘담원 기아’ 소속 프로게이머 ‘쇼메이커(ShowMaker)’ 허수가 주인공 중 한명으로 등장하는 뮤직비디오와 스토리라인을 조명한다. 

 

또한 선수들이 상황별로 큐레이션한 곡들을 발견하여, 스포티파이 계정과 연동해 나만의 2021 롤드컵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도 있다.

 

라이엇 게임즈와 선보이는 이번 글로벌 인터랙티브 마이크로사이트는 스포티파이가 서비스 중인 178개국에서 데스크톱과 모바일로 접속 가능하며, 한국어·영어·스페인어로 언어 설정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스포티파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허브’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플레이리스트(League of Legends Official Playlist)‘를 선보인다.

 

지역별 리그 팀들이 선정한 곡들로 구성된 글로벌 공식 플레이리스트에는 한국 e스포스 선수들이 추천하는 국내 아티스트들의 음원인 '주인공- 선미', 'Runner - Raiden, 백현, T1, 창모', 'ALL IN - 박재범, pH-1', '칙칙폭폭 Freestyle (Feat. Jvcki Wai & SIMO of Y2K92) - 우원재' 도 포함됐다.

 

한편, 스포티파이는 지난해 8월 라이엇 게임즈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 최초의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글로벌 오디오 스트리밍 파트너로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핫이슈 기사

주요 기사

스포츠

문화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