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솔라 아이 캔 재단에 2백여만 달러 기탁 ... e스포츠 센터 설립에 사용

임가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4 15:32:16
  • -
  • +
  • 인쇄
▲ 사진 :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가 지난 13일 로스앤젤레스의 솔라 아이 캔 재단(SoLa I CAN Foundation)에 기술 및 창업가 정신 센터의 구축과 운영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2백여만 달러를 기탁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솔라 아이 캔 재단은 솔라 임팩트(SoLa Impact)의 비영리 부속 기관이다. 로스앤젤레스 남부의 유색 인종 주민에게 실무 중심의 기술 교육 및 경력 개발 기회 등을 제공하며, 이들의 삶의 질 개선과 가난의 대물림 근절을 목표로 활동 중이다.

라이엇 게임즈의 이번 기탁금은 솔라 임팩트 비하이브 캠퍼스 내 세계 최상급 규모의 기술 및 e스포츠 센터 설립에 사용된다. 센터는 이 달 개장 예정으로, 매년 1천여 명의 학생에게 코딩, 애니메이션, 그래픽 디자인, 디지털 콘텐츠 제작, e스포츠 개발, 창업가 정신, 실용 생활 및 직무 기술 등의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정보 격차를 좁혀 로스앤젤레스 남부 유색 인종 주민이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분야에 진출할 동기를 부여하고, 이들이 차세대 게임 개발자, e스포츠 선수, 기술 전문가, 지도자, 기업가 등으로 성장하는 데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 소셜 임팩트 이사 제프리 버렐(Jeffrey Burrell)은 "솔라 임팩트 아이 캔 재단과의 협력으로 로스앤젤레스 지역사회에 정보 및 기술 교육과 비즈니스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라이엇 게임즈는 앞으로도 세계 각지의 소외된 이들에게 기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솔라 임팩트 총괄 및 솔라 아이 캔 재단 상무 셰리 프랑수아(Sherri Francois)는 "라이엇 게임즈가 보여준 다양성과 포용성 확대를 향한 노력 덕에 더 많은 유색 인종 학생이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학생들의 진로와 지역 경제에 있어 더 놀라운 변화와 발전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핫이슈 기사

주요 기사

스포츠

문화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