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가 올해의 마지막 웹툰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 전문 창작 스튜디오 케나즈와 함께 20일부터 ‘카카오페이지 데뷔반’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지 데뷔반’은 카카오페이지 웹툰 작가로 데뷔할 수 있도록 케나즈에서 전문적,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케나즈 ‘ㅋㅋㅋ아카데미’에 포함된 수업 과정.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해당 아카데미를 후원하며 우수 작품 발굴 및 연재작 검토 또한 참여한다.
또한 ‘카카오페이지 데뷔반’은 카카오페이지에 데뷔하지 않더라도 타플랫폼 연재 제안, 케나즈 전속 웹툰 작가 취업 연계 등을 통해 작가를 지원한다.
‘카카오페이지 데뷔반’ 2기는 약 4개월 동안 2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웹툰 제작 단계별 포인트 강의, 현업 작가 1:1 멘토링을 통한 노하우 공유, 1:1 담당 웹툰 PD 배정, 개인 작업 공간 및 장비 제공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웹툰 기획부터 스토리, 연출, 작화, 배경, 컬러, 편집까지 웹툰 제작의 전 과정을 집중적으로 교육하여 기본기부터 탄탄히 다져진 신인 작가를 양성한다는 목표다. 더불어 목표 과제를 이행하며 아카데미를 끝까지 수료할 경우 280만원에 상당하는 수강료를 전액 환급한다.
모집 일정은 20일부터 내년 1월 21까지 서류 전형,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면접 전형을 거쳐 1월 28일 합격자 발표 후 2월 7일에 개강한다. 아카데미에 지원하려면 이력서 또는 경력기술서, 웹툰 작업본이 담긴 포트폴리오 제출이 필수 요건이다. 신청은 케나즈 홈페이지(https://kenaz-re.com/kakaoseason2)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