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민혁·형원, 서경덕 교수와 '김치' 알린다

노유정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6 10:34:42
  • -
  • +
  • 인쇄
▲ [사진: 서경덕 교수 연구팀]

 

그룹 몬스타엑스의 민혁과 형원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의기투합해 '김치'에 관한 다국어 영상을 제작하여 국내외에 알린다고 16일 밝혔다.

 

대상종가집·세계김치연구소가 공동 제작한 이번 영상은 한국어와 영어로 먼저 공개됐으며, 이번 3편 영상은 지난 4월 김치의 '역사편', 8월 김치의 '문화편'에 이은 '세계화편'으로 전 세계 누리꾼들을 대상으로 제작했다.

 

4분짜리 해당 영상은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을 통해 전 세계에 김치가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된 배경과 2013년 김장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사실을 소개한다.

 

또한 멕시코에서 소개된 김치퀘사디아,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에서 선보인 김치 아이스크림, 한국 김치의 날에 맞춰 매년 11월 22일을 '김치의 날'로 지정한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최근 소식까지 담고 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인들이 면역력 강화에 관심이 많은 요즘, 김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영상 내레이션에 참여한 민혁과 형원은 "우리나라의 김치를 전 세계에 소개하고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되고 싶었다. 뜻깊은 일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핫이슈 기사

주요 기사

스포츠

문화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