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호x이세영 '옷소매 붉은 끝동', 종영에도 적수없다...OTT 콘센츠 랭킹 1위

노이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0 08:57:07
  • -
  • +
  • 인쇄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 1월 1주 차 통합 콘텐츠 랭킹 공개
-이준호X이세영 '옷소매 붉은 끝동',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압도적 1위
-종영 후에도 꾸준한 사랑

[스포츠W 노이슬 기자] 이준호, 이세영의 ‘옷소매 붉은 끝동’이 종영 후에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1월 1주 차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이 순위는 국내 제공 중인 OTT 서비스 내의 콘텐츠와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포함한 통합 순위로, 1월 1주 차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는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이 1위를 차지했다.
 

▲이준호x이세영 '옷소매 붉은 끝동', 종영에도 적수없다...OTT 콘센츠 랭킹 1위

 

‘옷소매 붉은 끝동’은 준호, 이세영 주연의 사극 멜로 드라마로,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을 담고 있다. 17.4%의 시청률로 지난 1일 종영한 ‘옷소매 붉은 끝동’은 웨이브와 쿠팡플레이에서도 스트리밍으로 시청이 가능해 대중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어 2위와 3위에는 영화 ‘해피 뉴 이어’와 ‘돈 룩 업’이 자리했다. 지난 12월 29일 티빙과 극장을 통해 공개된 ‘해피 뉴 이어’는 저마다의 사연을 안고 호텔 엠로스를 찾은 사람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만의 인연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3위를 차지한 ‘돈 룩 업’은 12월 24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으며, 지구를 멸망시킬 혜성이 다가오는 것을 발견한 두 천문학자가 이 사실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대규모 언론 투어에 나서는 내용이다. ‘해피 뉴 이어’의 한지민, 이동욱, 강하늘과 ‘돈 룩 업’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 등 초호화 캐스팅이 알려지면서 두 작품 모두 공개 전부터 화제가 되었다.


4위에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 ‘씽’이 자리했다. 1월 5일 개봉한 이 영화의 후속작인 ‘씽2게더’의 영향으로 OTT에서 전작을 찾아보는 관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5위를 차지한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12월 6일부터 방영 중인 SBS 월화드라마로 지난 12월 3주 차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1위에 올랐던 작품이다.

이외에는 누적 관객수 600만을 돌파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지난 12월 OTT에서 공개되어 화제가 되었던 영화 ‘모가디슈’, 도합 천만 관객을 동원한 킹스맨 시리즈의 프리퀄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 우주 배경의 SF 대작 ‘듄’, 정해인과 블랙핑크 지수 주연의 드라마 ‘설강화’, 킹스맨 시리즈의 첫 번째 영화인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가 지난 주 통합 콘텐츠 랭킹 6위부터 10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핫이슈 기사

주요 기사

스포츠

문화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