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굿즈' 다 모였다...베리굿즈 2019 현장 스케치

서지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5-04 21:11:04
  • -
  • +
  • 인쇄

 

지난 2일 개막한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굿즈 전시회 ‘베리굿즈 2019)’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개최중이다.

 

베리굿즈 2019는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물론 작은 디자인 스튜디오까지 규모와 분야를 막론한 국내외 263개의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492개의 부스로 디자인·푸드·뷰티·패션·뮤직 등 다양한 분야 아티스트의 특별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사진: 스포츠W

이번 행사는 또한 다양한 분야 아티스트의 특별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페어마켓’은 물론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기획전시, 유명 아티스트와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토크프로그램, 워크숍, 디자인·미술·음악 등 국내 최정상의 신예 크리에이터들의 독보적인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획전시 YCK’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라이브 페인팅, 디제잉 파티, 칵테일 쇼 등의 문화예술 부대행사와 기업과 브랜드들이 전개할 다채로운 이벤트까지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되고 있다. 


▲사진: 스포츠W

 

 

행사장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풍경은 레고 코리아의 팝업 오디토리움. 레고 코리아는 이번 행사에 어밴져스 팝업 오디토리움 (엔드게임 시리즈) 레고 스타워즈 20주년 기념 팝업 오디토리움 에디션/피규어/ 브릭풀을 전시하고 있다. 

 

티빙몰 부스에서는 '방송에서만 봤었던 그 아이템이 궁금하다면? No.1 엔터테이먼트&굿즈샵 티빙몰에서 만나세요!' 라는 컨셉트로 '신서유기'(신묘한/기묘한 인형, 미묘한 쿠션), '백일의 낭군님'(곰특이,토심이), '진심이 닿다'(고슴도치), '로맨스는 별책부록'(대파 파우치), '사이코메트리 그녀석'(헬로멍) 등 그 동안 CJ ENM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를 통해 인기를 얻었던 프로그램들과 관련된 굿즈들이 판매된다. 

 

▲사진: 스포츠W

 

태권브이센터에서는 실제 로보트태권브이의 탄생과 출격까지 스토리전개형 동선으로 이어지는 태권브이와 각종 피규어 전시와 함께 김청기 감독이 그린 태권브이 엉뚱산수화가 전시되고 있다. 

 

어린 시절 태권브이를 보며 꿈을 키웠던 세대들은 실물로 나타난 태권브이의 모습을 보며 한편으로 신기해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추억을 떠올렸다. 반면 태권브이를 접하지 못하고 자란 젊은 세대 관람객들은 다양한 형태의 피규어로 진화한 태권브이의 모습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 행사에서는 또한 국내 최정상 신예 크리에이터들의 독보적인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인 'YCK(YOUNG CREATIVE KOREA) 2019'가 펼쳐지고 있다. 

 

공예·건축·패션·시각·게임·영상·사진·미디어아트·일러스트레이션·설치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YCK 2019는 디자인·미술·음악 등 국내 최정상의 신예 크리에이터들이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작품을 전시하고 관람객들을 맞고 있다. 

 

 

YCK2019는 이번 대회의 주최사인 '디노마드'가 진행한 ‘영크리에이티브코리아’를 통해 선별된 예술·공예, 건축·패션, 시각·게임, 사진·제품, 영화제·영상, 미디어아트·일러스트레이션·음악, 가구·설치미술·인터랙션 전시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은 자신의 부스에만 머물지 않고 다른 아티스트의 부스를 찾아 콜라보레이션을 제안하는 등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였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아티스트들의 부스를 돌며 각자의 취향에 맞는 아티스트의 SNS를 팔로우 하고 각종 굿즈들을 현장에서 구매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베리굿즈 2019 현장에는 관람객들을 위해 독특한 휴식 공간 '파크'를 조성했다. 파크에는 에어쿠션을 자유롭게 배치해 관람객들에게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그러는 사이 파크 주변으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비주얼 아티스트 NOVO와 디노마드가 선정한 2018년 괴물 신인 N5BRA의 초대형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SJ들의 디제잉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사진: 스포츠W

 

이 밖에 행사 오피셜 샵에서는 삼성 갤럭시 S10, 에어팟, 와콤 터치펜, 베리굿즈 2019 참가 아티스트와 디자이너 100팀의 한정판 굿즈로 구성된 5,000개 한정 럭키박스와 베리굿즈 2019 공식 굿즈가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