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브랜드 '물들임', 메이저 유통 채널 통해 유럽 시장 공략

서지영 / 기사작성 : 2021-01-07 16:5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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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물들임

 

K-뷰티 브랜드 '물들임'(Muldream)이 유럽 내 메이저 유통 채널인 티케이맥스(TK MAXX)를 통해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물들임은 티케이맥스와 수출 계약을 체결, 이달 중순부터 티케이맥스를 통해 비건(VEGEN) 화장품 라인 14종 등을 공급할 계획이다.

 

티케이맥스는 1994년 영국에 진출하여 백화점 못지 않은 메이저 유통 채널로로 성장한 업체로 오프라인으로 운영하는 오프프라이스 리테일러로서 유럽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아마존(amazon)도 오프프라이스 상품을 판매하지만 온라인 채널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유통 채널인 티케이맥스와 단순 비교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영국의 345개 매장을 비롯해서 유럽에서 약 60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티케이맥스는 독일을 포함해서 폴란드,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등 6개국에서 운영 중이며 계속해서 시장을 확대하고 매장을 추가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 유럽 내에서 약 1000개의 매장을 늘릴 것을 목표로 확장중이다.

 

티케이맥스의 매출 규모는 우리 돈으로 6조31천00억원(2019년 2월 마감, 유럽과 호주 포함)에 달하며 영국에서만 약 4조5천억 원 규모로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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