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언론, '필드 위의 모델' 유현주 집중조명...제2의 안신애 탄생?

임재훈 기자 / 기사작성 : 2020-07-09 11:26:33
  • -
  • +
  • 인쇄
▲사진: 유현주 인스타그램

 

[스포츠W 임재훈 기자] '필드위의 모델' 유현주가 일본 언론으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았다. 

 

일본의 '현대비즈니스'는 8일자 '한국 여자 골프계 섹시 퀸에 주목'이라는 제하의 보도에서 유현주에 집중되고 있는 국내 미디어와 대중들의 관심을 소개했다. 

 

이 매체는 유현주에 대해 "신장 172cm의 모델 체형으로 바디 라인을 강조한 상의와 미니 스커트 차림으로 갤러리와 사진기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고 전했다. 

 

이어 이 매체는 유현주가 경기중 카메라를 향해 미소를 지으며 손을 흔드는 등 미디어에 친화적인 성향을 보여주는 면을 소개한 뒤 자신의 SNS에 다양한 디자인의 경기복과 일상복을 입고 뛰어난 스타일을 드러내는 것이 언론에 기사화 된다는 점도 소개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세계 골프계에서 처음으로 시즌을 재개하는 대회였던 지난 5월 'KLPGA 챔피언십'을 언급하며 "이번 시즌 한국 투어 국내 개막전인 'KLPGA 챔피언십 '에 유현주가 출전해 한국의 최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한때 검색어 1 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 매체는 또 유현주에 대해 "작년까지는 그렇게까지 주목받은 존재가 아니었다. 한국에서 프로에 입문한 이후 눈에 띄는 성적을 남기지 못하고 하부 투어와 정규 투어를 왔다갔다 하고 있었기 때문"이라며 "종종 그 외모가 주목되는 정도의 선수로 골프 팬들 사이에서는 실력은 없는 '외모 만의 선수'라는 인식이 강했다. '차세대 섹시 퀸 '이라는 애칭을 가진 유형"이라고 전했다. 

 

▲유현주(사진: KLPGA)

 

하지만 이내 유현주가 지난해 한국에서 정규 투어 시드전을 35 위로 통과해 올해 정규 투어에 복귀 KLPGA 챔피언십 둘째날 보기 없이 버디 6개를 잡아내며 선두 경쟁에 나선 사실을 전하면서 유현주가 이같은 활약으로 이로써 자신을 둘러싼 '외모만 부각되는 선수'라는 인식을 불식시켰음을 전하기도 했다. 

 

아울러 유현주가 KLPGA 챔피업십 당시 국내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관심을 주시는 것은 선수로서 기쁘고 감사한 일"이라며 "제가 외모만 갖고 있는 것은 아니고, 또 외모가 부각되는 것이 부정적이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다"고 말한 내용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 매체는 마지막으로 유현주가 최근 출전한 대회에서 연이어 컷 탈락하는 등 부진을 이어가고 있는 사실을 전하면서 경쟁이 치열한 KLPGA 무대에서 우승경쟁을 펼치기가 쉽지는 않은 일이지만 그가 다시 한 번 좋은 성적으로 미디어와 팬들의 주목을 받고 투어의 열기를 불돋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언급으로 보도를 마무리 했다. 

 

일본 언론은 그 동안 일본 무대에서 인기를 얻었던 이보미, 김하늘, 안신애 등 한국인 미녀 골퍼들에 큰 관심을 나타내 왔다. 

 

특히 KLPGA 메이저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데다 빼어난 외모를 지닌 안신애는 최근 일본 골프 팬들과 미디어로부터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안신애

 

일본프로골프(JLPGA) 투어가 시즌 일정을 시작한 가운데 아직 한국인 골퍼들은 비자 문제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자가격리 문제로 본격적으로 JLPGA 투어에 합류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안신애 역시 같은 처지에 놓여 있지만 그가 일본 무대에 복귀, 필드를 누비게 된다면 또 다시 미디어의 스포트라이트를 한몸에 받을 전망이다. 

 

유현주 역시 현재의 부진을 딛고 KLPGA 무대에서 꾸준히 활약할 수 있는 성적을 쌓는다면 일본 무대에서 제2의 안신애로 불리며 활약할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그러기 위해서는 당장 오는 10일 부산에서 개막하는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에서 기나긴 컷 탈락의 고리를 끊어내는 것이 우선이다. 

 

▲유현주(사진: KLPGA)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핫이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