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헤미안 랩소디' 라미 말렉,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영예

이범준 기자 / 기사작성 : 2019-02-26 08:42:06
  • -
  • +
  • 인쇄
▲레미 말렉(사진: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스틸컷)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에서 프레디 머큐리 역으로 열연한 라미 말렉이 오스카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라미 말렉은 24일(현지시간) 오후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올해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항에서 수하물 노동자로 일하며 음악의 꿈을 키우던 아웃사이더에서 '부적응자들을 위해 노래하는 부적응자들'을 추구했던 퀸의 독창적인 음악 활동을 주도하고 본인 스스로는 파격적이고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앞세워 음악 팬들을 열광시켰던 프레디 머큐리의 삶을 완벽하게 소화한 라미 말렉은 앞서 제76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아카데미 수상 가능성이 일찌감치 점쳐졌었다. 

 

그리고 예상대로 라미 말렉은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거머쥐었다. 이집트계 미국인으로 2004년 미국 TV 드라마 '길모어 걸스'로 데뷔한 이후 15년 만이며, 영화배우로서는 2006년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로 스크린에 데뷔한 이후 13년 만이다. 

 

라미 말렉은 특히 미국 TV 드라마 '미스터 로봇'에서 마약 중독자 천재 해커 엘리엇 역으로 열연, 2016년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골든글러브와 아카데미까지 수상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남자 배우 반열에 올라섰다. 

 

무대 위로 오른 라미 말렉은 우선 가족과 스태프 등에 감사를 표한 뒤 "정말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의심이 있었지만 저희가 잘 해냈다고 생각한다. 또 밴드 퀸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어린 시절 저에게 이런 일이 벌어질 거라 생각했다면 정말 머리가 터졌을 것"이라며 "그렇지만 목소리를 발견했다. 특히 남성 그리고 이주자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우리는 이러한 스토리를 오랫동안 기다려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프레디 머큐리와 전설의 록밴드 '퀸'(QUEEN)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한국에서만 993만 관객을 동원했고, 전세계적으로 8억5000만 달러(한화 9500억원) 이상을 벌어들였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이날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과 편집상, 음향편집상과 음향효과상까지 가장 많은 4개 부분을 석권, 올해 아카데미 최다관왕에 올랐다. 

 

한편, 이날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은 영화 '더 페이버릿:여왕의 여자'에서 절대 권력자로서 히스테릭하고 변덕스러운 성격과 유약한 성격을 동시에 지닌 영국 여왕 앤을 연기한 올리비아 콜먼에게 돌아갔다. 

 

또한 감독상은 1970년대 초반 혼란의 시대를 지나며 여러 일을 겪어야 했던 멕시코시티 로마 지역에 사는 클레오의 삶을 흑백 영상으로 담은 넷플릭스 영화 '로마'를 연출한 알폰소 쿠아론 감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카데미 영화제 최고의 작품에 수여되는 작품상에는 1960년대 초 미국을 배경으로 이탈리아계 이민자 출신 토니 발레롱가와 흑인 천재 피아니스트 돈 셜리의 특별한 우정을 그린 영화로 아카데미가 선호하는 두 가지 조건(실화, 인종차별 문제 소재)을 충족시키며 수상이 유력시됐던 '그린북'이 예상대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91회 미국 아카데미상 수상자·수상작 명단>

 

▲ 작품상 = '그린 북'

▲ 감독상 = 알폰소 쿠아론('로마')

▲ 남우주연상 = 라미 말렉('보헤미안 랩소디')

▲ 여우주연상 = 올리비아 콜먼('더 페이버릿')

▲ 각본상 = '그린 북'

▲ 각색상 = '블랙클랜스맨'

▲ 남우조연상 = 마허셜라 알리('그린 북')

▲ 여우조연상 = 리자이나 킹 ('이프 빌 스트리트 쿠드 토크')

▲ 편집상 = '보헤미안 랩소디'

▲ 촬영상 = '로마'

▲ 미술상 = '블랙 팬서'

▲ 의상상 = '블랙 팬서'

▲ 분장상 = '바이스'

▲ 시각효과상 = '퍼스트맨'

▲ 음악상 = '블랙 팬서'

▲ 주제가상 = '셸로'('스타 이즈 본')

▲ 음향편집상 = '보헤미안 랩소디'

▲ 음향효과상 = '보헤미안 랩소디'

▲ 외국어영화상 = '로마'

▲ 장편 애니메이션상 =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 단편 애니메이션상 = '바오'

▲ 단편영화상 = '스킨'

▲ 장편 다큐멘터리상 = '프리 솔로'

▲ 단편 다큐멘터리상 = '피리어드. 엔드 오브 센텐스'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많이본 기사